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중 풍 없 는 건 강 도 시 : 화 성 시

건강한 심장, 행복한 가족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

포토갤러리

일정과 소식 포토갤러리
[화성시 만성질화관리센터_동탄센터 소식 ] 상세내용

[화성시 만성질화관리센터_동탄센터 소식 ]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성시 만성질화관리센터_동탄센터 소식 ]
작성자 배성남 날짜 2021-12-02 조회수 120
[화성시 만성질환관리센터]동탄센터 소식
‘4주동안 매일 아파트 계단오르기 2기’ 프로그램 종료 및 최종검사

안녕하세요? 화성시 만성질환관리센터 동탄센터입니다.
10월 중순에 시작했던 ‘4주 동안 매일 아파트 계단 오르기 2기’가 4주 동안의 짧다면 짧은 여정을 끝마쳤습니다.

‘4주 동안 매일 아파트 계단 오르기’ 프로그램은 운동 미션을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법을 도입하여 같이 만나서 운동을 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상으로 다른 참여자들이 올린 인증사진을 보며 동기부여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매일 계단 오르기를 시행한 참여자도 있으며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던 참여자도 최소 주 3회는 꼬박꼬박 운동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와 추워진 날씨로 쉽지 않은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4주 동안 즐겁게 참여해 주시고 최종검사까지 마무리 해 주신 참여자분들에게 정말 아낌없는 박수와 찬사를 보냅니다.

‘4주 동안 매일 아파트 계단 오르기’ 프로그램은 동탄권역에 아파트가 많은 점을 이용하여 비용을 들이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단을 이용하여 시민들의 활동량을 증가시키고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행동을 실천하게 하는 단기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향상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화성시 만성질환관리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행동 실천을 유지 및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